얼마 전에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즈)’ 결승전에서 한국의 ‘T1’이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특히 이번 월즈는 시청자 수가 4억 명을 돌파하고 e스포츠 대회 최초로 광화문에서 ‘거리 응원전’이 펼쳐질 정도로 화제가 됐습니다. 이처럼 e스포츠에 열광하는 Z세대가 많아지자. 이를 매개로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리려는 자동차 업계의 마케팅이 치열합니다.
벤츠코리아
올해 5월부터 국내 LOL팀인 T1을 공식 후원.선수들 유니폼에 벤츠 로고를 부착해 월즈 동안 브랜드 노출 효과를 얻음. 결승전에서는 월즈 우승컵을 벤츠 SUV로 운반해 차량 모델을 자연스럽게 소개함
[ 이번 롤드컵 결승전 벤츠 엠블럼이 노출된 모습 ]
기아
2019년부터 국내 업체 최초로 LOL 유럽 리그 후원을 시작. 올해 개최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
현대차
지난달 국내 LOL팀인 ‘젠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함.
포르쉐코리아
2021년부터 국내 LOL팀인 ‘DRX’와 파트너십을 맺음. LOL이외에도 넥슨과의 제휴를 통해 ‘카트라이더’ IP 기반 게임을 출시했음.
LG, 제작부터 내용까지, 지속가능성 의미 담은 캠페인 공개 LG가전을 통해 조금 더 친환경적인 삶은 살게 된 세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글로벌 유튜브 캠페인 영상입니다.
여러 개를 묶어 판매하는 번들을 낱개 상품보다 비싸게 파는 이른바 '번들플레이션'을 막기 위해서 네이버 쇼핑이 내년에 단위가격 표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네이버는 판매자들이 상품 중량, 판매 단위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단위가격이 산출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고민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내년 중 개발 완료하여 시범 운영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2025년 오프라인 스토어 '넷플릭스 하우스'오픈 준비
넷플릭스 오프라인 스토어인 '넷플릭스 하우스'가 2025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리지널 시리즈의 마케팅을 위한 팝업스토어와는 달리 '오징어게임' 코스를 체험하기도 하고 '기묘한 이야기'의 재현 세트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상설 놀이 공간이죠. 이는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콘텐츠홍보를 위한 것이 아닌 '넷플릭스'라는 브랜드 자체를 마케팅하는 브랜드 하우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