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베어 물고 애플저격, 손흥민 갤럭시워치 광고 ‘당신의 하루는 갤럭시워치와 함께 밤에 시작된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앰버서더’ 손흥민과 함께 애플을 저격하는 내용이 포함된 광고를 온에어했습니다.
◎광고 내용
축구 경기를 반복해서 뛰고 있는 손흥민, 알고 보니 얕은 잠의 렘(REM)수면 상태. 결승골을 넣으려는 순간 OTT영상이 종료된 듯 ‘다음영상보기’와 같은 안내창이 나오고 깊은 잠에 들어갑니다. 잠에서 깬 손흥민은 수면점수 92점이라는 갤럭시워치의 안내를 받고, 사과를 믹서기에 갈아 주스를 챙긴 뒤 집을 나서는 내용입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영상 01:59초, 갤럭시워치를 찬 손흥민이 사과를 한입 베어 물고 믹서기를 갈아 사과주스로 만들어 먹는 장면으로 애플을 저격했는데요. 관련하여 100여개의 영상 댓글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CU가 제페토에 3번째 브랜디드 맵을 런칭했습니다. 해당 맵은 미니 게임을 할 수 있고, 게임 영상을 녹화해 제페토 내 개인계정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CU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물경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눈여겨볼 포인트
- 편의점 업계, 10대(알파세대) 타깃으로 메타버스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 - 제페토 내 화면 녹화기능으로 유저들이 자신의 아바타로 브이로그 콘텐츠를 만드는 트렌드를 잘 반영함.
◎제페토
10대의 싸이월드로 불리며, 월간 활성이용자수 2천만명 / 이용자 95% 해외에 있는 글로벌 아바타 기반 소셜 플랫폼
국내외 Z세대 인기 AI필터, 9월말 출시 매출94억 기록
SK그룹 최대원 회장도 SNS에 인증한 에픽앱의 이어북 필터를 소개합니다.
◎ 에픽EPIK앱의 이어북 필터 에픽앱에 최소 5500원을 내고 얼굴 사진을 업로드하면, 1990년대 미국 졸업앨범(Yearbook,이어북)스타일의 AI필터로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주는 서비스
◎ 출시 한달도 안된, 에픽앱 이어북 필터 성과
- 9월말 출시~10월9일 집계, 24개국 앱마켓(애플,구글플레이) 전체 카테고리 1위
- 해외Z세대 사이에서도 인기, 해외의 다양한 유튜브 채널에 소개
- 해당 필터는 유료이용, 필터 매출액 94억원 상회 중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AI필터 사진캡춰 ]
Z세대 공략 마케팅엔 필수, 카톡 오픈채팅방
최근 Z세대를 중심으로 지인 중심 폐쇄형 SNS가 아닌, 공통 관심사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익명 채팅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소통 커뮤니티임과 동시에 정보 검색까지 가능하다는 명확한 장점으로, 카카오톡 오픈채팅과 네이버 오픈톡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향후 오픈채팅은 Z세대 고객을 저격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더욱 활발히 쓰일 가능성이 보이는데요, Z세대 활용법 정리드립니다.
요즘Z세대 오픈채팅 어떻게 활용하는지? - 유용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획득, 취업 및 대외활동 등 - 지역별 내돈내산 로컬 맛집 공유 - 쇼핑 꿀팁 전달 및 제품추천
복잡한 절차 없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고, 사람에 의한 빠른 피드백이 있어 검색 포털 대신 활용할 때도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