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8일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을 선보이며 공개한 광고 영상이 '예술가를 조롱했다'는 비판을 받고 TV 방영을 중단한 데 이어, 삼성전자가 해당 광고를 우회적으로 비판하는 광고를 게재해 시장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 애플 아이패드 크러쉬 광고 뭇매에 공개 사과(온에어 5/8) 애플은 최근 공개한 아이패드 프로 광고 영상에서 인간의 창의성을 상징하는 피아노, 기타, 페인트통, 카메라, 조각상 등을 유압프레스로 짓눌러 파괴하는 장면을 연출해 ‘창작자에 대한 모욕’이라는 비판을 받아 결국 애플은 이례적으로 해당 광고를 TV에 게재하지 않겠다고 밝히며 사과했습니다.
◎ 삼성 모바일 USA, 애플 저격 광고(온에어 5/16)
삼성 모바일 USA의 공식 X 계정에 ‘우리는 절대 창의성을 짓밟지 않는다’는 문장과 함께 #UnCrush 라는 해시태그를 단 영상이 업로드됐습니다.
삼성이 공개한 갤럭시 탭 S9 시리즈 홍보 영상에는 한 여성이 등장해 부서진 파편들 속에서 기타를 들어올리고, 갤럭시 탭으로 악보를 켜 연주합니다. 여성이 앉아 있는 사물은 애플 광고 속 페인트 묻은 유압프레스를 연상케 합니다. 부서진 기타부터 ‘UnCrush’라는 제목까지, 명백히 애플 광고를 정조준한것으로 보입니다.
오픈AI 실시간 대화하는 GPT-4o시연영상 공개
영화 her현실로..사람처럼 감정 담아 대화하는 AI(오픈5/13)
◎ 주목할만한 점
- 텍스트 위주로 대화하는 기존 챗봇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감. 휴대전화 카메라로 대 사용자와 실시간으로 대화하면서 질문과 답변을 받을 수 있음.
- 이 중 오렌지&라즈베리는 SPC배스킨라빈스 '레인보우샤베트'와 맛이 비슷하면서 당은 6g밖에 되지 않아 X(구,트위터)에서 바이럴되며 실시간 검색어에도 등장
[ 이미지 - X의 '신상 알려주는 계정'에 업로드된 내용]
#핫 이슈 : GS25, 진짜 세숫대야주는 '유어스세숫대야물냉면' 출시화제
- GS25가 8인분짜리 초대형 물냉면을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음. 정식 제품명은 ‘유어스세숫대야물냉면’으로, 가격은 1만7900원. - 제품을 구입하면 세숫대야(스테인리스 용기)를 증정하여 더욱 화제 - 앞서 GS25가 출시한 점보라면 시리즈 1년 300억원 매출기록, CU도 경쟁적으로 점보사이즈 제품 출시